팬앤스타

부산시, 유엔기념공원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한다

  • 전국 | 2022-11-09 16:20

유엔기념공원 인프라 확충 및 주변 문화시설 활성화 추진

지난해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이 열린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 /부산시 제공
지난해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이 열린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 /부산시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하는 방안이 적극 추진된다.

부산시는 세계에서 유일한 유엔군 묘지가 있는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의 인프라를 확충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유엔기념공원에 방문자센터, 평화의 숲, 6·25전쟁 참전국 기념정원을 만들고 인근 유엔평화공원에 화합의 뜰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유엔평화로에 있는 생태터널을 철거하는 등 보행환경을 개선해 접근성을 높이고, 유엔글로벌 평화센터와 국제교류거리도 조성한다.

주변 문화시설 활성화를 위해 부산문화회관 평화나눔마당, 시민배움터, 창작연습공간을 조성하고 부산박물관 시설개선사업도 추진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광장 조성을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소요시간, 예산 등은 핵심이 되는 시설부터 우선순위를 두고 타 사업과 연계가 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워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