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사 김정희 대표유물을 관람 및 다양한 과제 체험
과천 주암동에 위치한 추사박물관이 가상공간에 실제 모습과 유사하게 구성,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제페토 사용자들에게 홍보, 한자, 서예, 옛 미술 작품 등을 친근하게 소개할 수 있는 계기를 구축했다. 사진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축된 추사박물관 모습/과천시 제공
[더팩트 l 과천=김영미 기자]경기 과천시가 가상공간에 구축된 추사박물관은 실제 추사박물관의 모습과 유사하게 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박물관은 1층과 2층 전시실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추사 김정희(金正喜, 1786~1856)의 대표적인 서예 작품이, 2층에는 김정희의 그림과 도장(인장) 등이 전시돼 있다.
한편 박물관에 숨겨진 미션방에서는 추사박물관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추사, 인장의 비밀을 밝혀라’를 접목시켜 사용자가 과제를 해결하면서 김정희의 대표 인장을 찾아 모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페토에 구축된 과천시 추사박물관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제페토’ 어플을 다운로드해 가입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추사박물관’을 검색하면 관람이 가능하다.
추사박물관은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제페토 사용자들에게 과천시 주암동에 위치한 추사박물관 및 과지초당을 홍보하고 실제 방문을 유도하는 한편,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Z세대에게 익숙하지 않은 한자, 서예, 옛 미술 작품 등을 친근하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수가 3억 명에 달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해외이용자의 비중이 9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