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m 바비큐 그릴 설치...꼬치, 한우 케밥 등 선착순 무료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충남 홍성군은 ‘2022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을 11월 5~6일 이틀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홍주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한우의 품격, 그 시작은 홍성한우’를 주제로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지난 2019년 처음으로 계획했지만 돼지열병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 동안 대면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다.
군은 전국 제일의 축산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기존에 판매 위주의 한우 축제와 차별화된 바비큐 콘텐츠를 접목하고 홍성사랑국화축제와 연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70m에 달하는 길에 바비큐 그릴을 설치해 홍성한우 및 한돈을 맛볼 수 있는 대표 프로그램 ‘바비큐 로드’와 홍성 농‧특산품으로 만든 꼬치, 한우 케밥 등을 선착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홍성 바비큐 프리패스'를 펼친다.
특히 직화, 훈제, 에코그릴, 1781 조선 난로회(조선시대 바비큐) 등 다채로운 바비큐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바비큐 테마존’과 홍성 한돈으로 소시지 만들기 체험, 로데오 체험,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는 ‘한우 구이존’에서는 홍성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구이로 맛볼 수 있고, 주무대에서는 인디밴드,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과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열리는 만큼 철저히 준비해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제장을 찾은 모든 분들이 행복하게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은 1만 4000여 점의 국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홍성사랑국화축제와 평생학습축제, 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 행사 등 다양한 연계 축제들이 함께 진행된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