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하동군, 민원처리기간 70% 단축 시책…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로 새 출발

  • 전국 | 2022-10-04 15:05

지난달 분석 결과 75.9% 달성
하승철 군수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로 군민과 소통"


하동군청 전경/이경구기자
하동군청 전경/이경구기자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 하동군은 군민 편의를 위해 실시하던 민원처리기간 70% 단축 시책을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는 민원 처리기간을 70% 단축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시책이다.

예를 들어 민원을 신청했을 때 처리 기간이 10일인 민원의 경우 3일, 15일인 민원의 경우 4일 하고 4시간만에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군은 처리기한이 4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매달 분석·보고를 하고 3일 이하의 민원에 대해서는 당일 처리를 권장하고 있다.

지난달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분석 결과 본청과 읍면 단축률이 각각 6.8%, 2.7% 증가해 전체 단축률은 전월 대비 6.3% 증가한 75.9%를 달성했다.

또 전월 대비 단축률 부진부서가 8개에서 6개로 줄었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새 출발을 통해 더욱더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로 군민과 소통하는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