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60개 우수기업 채용 면접 및 다양한 취업 상담
‘천안시·아산시와 함께하는 잡다한 일자리 페스티벌’이 28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개최된다. / 천안시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가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천안시·아산시와 함께하는 잡다한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28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일자리진흥원·고용노동부 천안지청·천안시·아산시·단국대학교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충남 우수기업 일대일 면접과 기업 설명회, 일자리 특강, 다양한 취업 관련 컨설팅, 충남 우수기업 분석경진대회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신(新) 직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위한 컨설팅 부스와 대기업·공공기업관 멘토링존 등이 운영돼 이력서·면접스피치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컨설팅, 힐링상담 등 취업과 구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오후 2시부터는 채용존에서 도내 60개 우수기업체의 1대1 현장 채용 면접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경자 천안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었을 많은 분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