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까지…자연재해‧풍수해 정비사업 등 추진
□함평군, 자연재해 저감사업 국‧도비 932억원 확보
전남 함평군은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에 대한 성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예방을 위한 국·도비 932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2020년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내교‧기각지구를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 2026년까지 218억원을 들여 배수펌프장 설치(3개소), 소하천(3.0㎞) 정비 등을 집중 추진한다.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에 692억원을 투입해 2026년까지 함평천과 엄다천 2개소의 범람 우려 구간을 정비하고 교량을 재가설하며 정밀안전진단 결과 D등급 판정을 받은 덕천, 복암, 동림제 3개 소를 대상으로 2024년까지 사업비 22억원을 들여 여‧방수로와 제방 등을 정비할 계획이다.
□함평군, 오순도순할미손 마을공동체 작품 전시회 성료
함평군 나산면 마산마을 오순도순할미손 마을공동체는 지난 20일 ‘함평군 마을공동체(마을형) 지원사업’ 성과 공유를 위한 작품 전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산마을 주민과 이상익 군수, 윤앵랑 군의회 의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이 직접 만든 그림과 토우인형, 도자기 등을 전시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함평천지한우 고급육회 회원, 불우이웃 돕기 성금 기탁
함평천지한우 고급육회 회원들이 지난 21일 함평군청을 방문해 함평축협 자체평가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의 10%(240만원)를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함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부모교육 실시
함평군가족센터는 다문화 가족 자녀의 언어발달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엄마의 마음, 아빠의 언어"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부모교육은 소통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자녀의 언어발달 지연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발달 지연으로 확대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문화 가정 내 언어적·정서적 상호작용 증진과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 및 접근법'을 교육한다. 다문화 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은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수용·표현언어의 수준 평가와 평균 연령 언어발달 수준을 비교해 1:1 또는 그룹 맞춤형 교육을 2년까지 센터 및 교육기관 방문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함평군가족센터, 한국전력공사 ICT 운영처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체결
함평군가족센터와 한국전력공사 ICT운영처는 최근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갖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의 가치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ICT운영처는 지난 6일 추석명절을 맞아 함평군가족센터를 방문해 다문화가족에 쌀과 과일 등 생필품 30가정 후원했으며, 전자도서관 이용권을 11가정에 지원했다. 함평군가족센터는 올해 한국전력공사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다문화가정 에너지효율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문화가정 6가구가 전기시설 및 LED 교체사업을 지원받았다.
□함평군, "아기 공작새가 태어났어요!"
최근 전남 함평군에 길조로 여겨지는 공작새가 자연 부화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함평군에 따르면 양서파충류생태공원에 아기 공작새 2마리가 자연 부화에 성공하며 생태공원을 찾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020년 입식해 부화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8월 중순부터 어미가 알을 품기 시작해 지난 8일 2개의 알이 건강하게 부화했다. 한편, 양서파충류생태공원 이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평자연생태공원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