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파주시, '힌남노' 대비 긴급대책회의 개최
김경일 시장 "국소본부장, 부서장, 읍면동장이 직접 재해위험지역 점검" 당부

김경일 파주시장이 5일 오전 국소본부장과 관련 부서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힌남노' 대비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김경일 파주시장이 5일 오전 국소본부장과 관련 부서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힌남노' 대비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에 따라 국소본부장과 관련 부서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5일 가졌다.

이날 대책회의는 태풍 ‘힌남노’에 대한 사전조치 및 대처계획 등을 점검했다. 특히 산사태 취약지역 등 토사유출로 인한 피해와 강풍으로 인한 공사현장 구조물, 입간판, 시설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했다.

김경일 시장은 각 국소본부장, 부서장, 읍면동장이 직접 재해위험지역을 점검하고 예찰활동 강화 등 태풍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피해발생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난 8월 호우 피해가 발생된 주택 및 농경지 등 사유시설에 대해 예비비를 편성해 추석 명절 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도록 지시했다.

김 시장은 "명절을 앞둔 시기에 과거 루사, 매미보다 위력이 큰 초강력 태풍이 올라오는 만큼 총력 대응해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특히 취약계층에 재난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에게 태풍에 대비해 외출을 자제하고 재해 발생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할 것을 권고하는 등 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