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아산=김아영 기자] 충남 아산 호서대가 오는 13~17일 2023학년도 수시 모집을 시작한다.
2861명을 선발하며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위주전형으로 구분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학생부교과과정의 경우 출결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성적과 면접을 반영한다. 지원자의 경험을 통한 자기발전 정도와 지원 분야에 대한 열정과 관심, 도전정신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실기위주전형에서는 디자인·체육 계열과 문화영상의 경우 실기 80%와 학생부 20%를, 실용음악 및 연극은 실기 90%와 학생부 10%를 반영한다.
1978년 개교한 호서대는 아산·천안·당진·서울 벤처대학원까지 멀티캠퍼스를 자랑하는 44년 역사의 중부권 명문 사학이다.
호서대는 광역학부제를 통해 미래사회 수요 기반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광역학부제는 유사 학문 단위의 여러 학과를 하나의 학부로 통합하고, 학부 내에 관련 트랙을 운영하는 학사 구조다.
광역학부 입학생의 경우 학부에 개설된 다양한 트랙을 배운 뒤 단수 혹은 복수 트랙을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지난 2017년에 문을 연 당진 산학융합캠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충남도, 당진시가 지원하는 '충남당진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 따라 자동차, 기계, 제철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신소재공학과, 로봇공학과, 자동차ICT공학과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관 전원 입사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