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국에너지공대, 나주 학생들의 학습 ‘멘토’ 나서
9월~11월까지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 추진, 초중고생 학교 통해 신청접수 가능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한국에너지공대, 나주교육지원청과 ‘초·중·고생 희망 꿈 키움 대학생 멘토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한국에너지공대, 나주교육지원청과 ‘초·중·고생 희망 꿈 키움 대학생 멘토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나주시 제공

[더팩트 l 나주=김현정 기자]전남 나주 혁신도시에 설립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켄텍) 대학생들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 멘토(Mentor)로 나선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0일 한국에너지공대, 나주교육지원청과 ‘초·중·고생 희망 꿈 키움 대학생 멘토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켄텍 대학생과 나주지역 초·중·고 학생 간 ‘멘토-멘티’ 관계 형성을 통한 학습 지도와 인성 함양, 진로·진학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윤병태 시장, 윤의준 켄텍 총장, 박윤자 교육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9월부터 11월까지 켄텍 재학생 102명과 지역 초·중·고생 344명이 참여하는 ‘희망 꿈 키움 대학생 멘토링’을 공동 추진한다.

멘토링은 ‘창의융합형 에너지교육’(초·중등), ‘수학·과학 과목 학습 지원’(중등), ‘진로·진학 지도’(고등) 프로그램으로 16차시(총 29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접수는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켄텍은 협약에 앞서 체계적 멘토 활동을 위해 재학생 선정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교육지원청도 프로그램 참여 학생 및 운영 방향, 교육 내용을 상호 협의를 통해 확정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역을 빛낼 미래 꿈나무들이 켄텍 대학생 멘토들의 우수한 학업 역량을 흡수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지식 폭을 넓히고 진로·진학을 준비하는데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이어 "나주를 사랑하고 지역사회에 공헌을 적극 실천해주신 윤의준 총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주가 에너지신산업 미래 첨단과학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켄텍과의 협력과 행정력을 집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함께한 박윤장 교육장에게는 "지방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과 지원을 통해 나주를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지속 가능한 명품 교육도시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검찰, 윤석열 이르면 오늘 기소…재판 시계 빨라진다
· [비즈토크<하>]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분쟁 승리…'위법 주총' 논란 불씨 여전
· 움직임 빨라지는 비명계…'李 정체' 맞물려 연대 조짐?
· [외교비사㉕] 소련 선박, 폭풍우에 조난…울릉도 인근서 SOS
· [아하!] 술,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상)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