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복지재단, 민간자원 연계 프로그램 공모사업 추진
담양군복지재단은 취약·소외계층 대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의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결과 대치지역아동센터, 샘물지역아동센터, 새꿈터, 담양군노인복지관, 전남담양지역자활센터, 담양군사회복지사협회, 한빛지역아동센터, 수지원 8개 시설에서 △탄소중립 환경지킴이 △내고장 마을알기 △아이들 담양의 꽃 꿈과 희망이다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자연스러운 만남과 추억만들기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 연구 △마음 휴식 원예치료 △행복아!친구하자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에는 각 1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11월까지 완료한 후 성과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담양군,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비대면 플로깅’ 연말까지 지속 추진
담양군이 관방제림 등 주요 관광지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진행한 ‘릴레이 플로깅’을 연말까지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이번 봉사 활동은 산책·조깅 등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관방제림과 용마루길 일원에서 현재까지 15개 단체 173명이 참여했다. 담양군도 청사 내 일회용품의 반입을 제한하고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과 친환경 상품 저탄소 제품 구입, 재활용품 분리 배출 실천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담양군, ‘농산물 소규모 가공사업장 위생 교육’ 수강생 모집
담양군이 내달 13일까지 관내의 소규모가공사업장 운영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사업장 위생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총 7회로 식품위생법과 가공사업장 위생관리 요령에 대한 이론교육 2회와 위생관리 현장 지도를 통해 사업장에 맞는 효율적인 위생관리요령을 교육·컨설팅하는 내용 5회로 진행된다. 신청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담양군농업기술센터 경영지원과 농촌자원팀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담양군, 인문학교육·전통정원특구 활성화 위한 ‘저자초청 독서특강’ 개최
담양군이 책읽는 인문도시 정착과 인문학 저변확대를 위해 ‘저자초청 독서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5일 열린 특강에서는 리얼인문학 박소영 대표가 저서인 ‘랜선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빈센트 반 고흐 등 예술가와 창작의 영감을 주었던 명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가자와 소통하는 양방향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내달 22일에는 어니스트헤밍웨이, 10월 13일 요한 볼프강 폰 괴테, 10월 27일 찰스 디킨스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며, 에듀센터 다목적실에서 오후 7시에 진행된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