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7호선 역사 추진 공동 협력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최첨단 멀티스타디움 돔구장이 건설된다.
인천시는 24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시청 접견실에서 유정복 시장을 만나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연계해 야구경기를 위한 돔구장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시와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돔구장 건립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서구 청라동 6-14 일대에 16만5000㎡(약 5만여평) 규모로 들어설 예정인 신세계 스타필드청라는 쇼핑,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이다.
약 1조30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약 4000여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지난 2012년 12월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2013년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2020년 7월 착공했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으로 오는 2024년 하반기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유 시장과 정 부회장은 서울7호선 청라연장선에 전철역사를 추가로 신설하는 사업에 대해서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우선 올해 안에 실시설계에 들어가고, 설계가 끝나면 내년 중 공사에 착공해 빠른 시일 내에 준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철역사 추가 신설로 인해 기존 사업이 늦춰지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 청라연장선 사업은 당초 계획대로 2027년 준공되도록 추진하고, 새로 건설되는 역사도 최대한 빨리 준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정용진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인천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아라고 말했고,
이에 유정복 시장은 "세계 초일류도시를 목표로 하는 인천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교두보가 되고, 신세계가 인천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시와 신세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