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산청군, 관광 캐릭터 '산청이' 선정

  • 전국 | 2022-08-04 10:52

산머리·푸른물결 형상화…콘텐츠 제작 활용

산청군 관광 캐릭터 '산청이'/산청군 제공
산청군 관광 캐릭터 '산청이'/산청군 제공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경남 산청군은 관광 캐릭터 전국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산청이'를 관광 캐릭터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모두 445건의 작품이 접수돼 관광, 디자인, 홍보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9개 작품을 선정했다.

군은 선정된 9개 작품에 대한 온·오프라인 대국민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을 받은 '산청이'를 최종 선정했다. 대국민 심사에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2045명이 참여했다.

'산청이'는 ‘산청 관광 힐링 요정’을 형상화했다. ‘힐링 요정’이라는 구상에 맞춰 관광객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요술봉도 손에 들고 있다.

산 좋고 물 맑아 마음이 편안해지는 ‘산청’의 이름과 모습을 그대로 본 딴 산청이는 산의 모습을 주제로 한 산머리(산) 모양에 맑은 물을 상징하는 푸른 물결(청)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신비로운 구름 모양의 머리핀과 잎사귀 스카프는 산청의 청정한 자연을 더욱 강조한다. 가슴의 심벌은 산청군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군은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산청이’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관광 홍보 영상·이미지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 한편 각종 축제 현장에서도 캐릭터 탈인형을 사용해 홍보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