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향다원 녹차·홍차·마심병차, 요리곳간 티리산 티파클링 탄산수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하동군 제공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는 금향다원과 요리곳간의 제품 6종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은 금향다원(대표 김미희) 녹차·홍차·마심병차(단차),요리곳간(대표 이종석),티리산 티파클링 탄산수(녹차·야관초·인삼)이다.
금향다원의 녹차·홍차는 지리산 야생차를 채엽해 덖음솥에서 덖어 만드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고급 수제차로 유명하다. 특히 고려시대 때 즐겨 마셨던 것으로 알려진 단차(덩이차) 형태의 '마심병차'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요리곳간의 티리산 티파클링 탄산수는 탄산수에 국산 녹차·야관문·인삼을 블렌딩해 만든 제품이다.
이번에 선정된 인정상품 사업자는 소정의 휘장사용료를 납부하고 계약일로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엑스포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및 제작판매가 허용되며 엑스포 행사장 내 임대부스 우선사용권 등의 권리가 부여된다.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년 3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로 신청하거나 엑스포조직위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조직위 공식 누리집이나 경남도·하동군 누리집 등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내년 5월 4∼6월 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