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해남군, 2022년 상반기 신속 집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안부 최우수상, 전남도 대상 2관왕 달성“민생경제 안정 노력” 등 인정

해남군 신 청사 전경/해남군 제공
해남군 신 청사 전경/해남군 제공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전남 해남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2022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아울러 전남도 평가에서도 대상을 수상해 상반기에만 2관왕을 달성하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군은 지난해에도 상반기 2관왕을 달성한 바 있어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오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신속 집행 대상액 5015억 원 중 3049억 원(60.8%)을 상반기 집행했다. 특히 실질적으로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투자 분야는 2484억 원을 집행, 목표액 대비 135.7%의 집행률을 달성하면서 공공기관이 선도해 경기 활성화를 견인해 내고 있다.

또한 군은 2022년도 상반기 신속 집행 평가를 통해 지원받게 되는 인센티브 2억 원을 올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비로 편성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연초부터 월별 집행계획에 따라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 경기 부양을 불어넣기 위한 계획적이고 적극적인 지방재정 운용에 총력을 다해 왔다.

또 해남군의 예산총액은 지난 2019년부터 예산현액 1조 원대를 돌파해 전국 군 단위 중 가장 큰 규모로 지난해에는 당해 예산 1조 1491억 원을 예산을 운용했다. 집행률 또한 지속적으로 높아져 지난 2021년 역대 최고수치인 83.9%까지 상승하면서 주요 역점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명현관 군수는"하반기에도 주요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통해 편성된 예산이 신속히 현장에 투입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건전재정 운용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