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예산군, 코로나19 재확산에 '천백년광장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취소
기존 소규모 물놀이 시설 9개소는 계속 운영

예산군이 30일부터 운영하기로 했던 군청 천백년광장 어린이 물놀이장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다. / 예산군 제공
예산군이 30일부터 운영하기로 했던 군청 천백년광장 어린이 물놀이장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다. / 예산군 제공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 예산군은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계획했던 천백년광장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한다고 밝혔다.

21일 군에 따르면 야외 물놀이장은 특성상 이용자 간 밀집도가 높고 출입 통제의 어려움이 있으며, 주 이용객이 면역력이 취약한 유아와 어린이라는 점 등이 고려됐다.

군은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여름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산군청 천백년광장에서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해왔으나 2020년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운영을 중단해왔다.

군은 현재 운영 중인 △산성리 물놀이장 △발연리 물놀이장 △무한천 체육공원 물놀이장 △내포보부상촌 바닥분수 물놀이장 △봉수산휴양림 물놀이장 △황새공원 바닥분수 물놀이장 △애향공원 바닥분수 물놀이장 △홍예공원 바닥분수 물놀이장 △삽교근린공원 바닥분수 물놀이장 등 9개 시설은 안전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천백년광장 물놀이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된 만큼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