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TV 속 간이역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 전국 | 2022-07-21 10:51

코레일 가상 플랫폼 ‘제페토’서 서울‧연산‧화본역 공개

가상 플랫폼 ‘제페토’에서 공개된 기차역.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서울역 외부‧내부, 화본역, 연산역 / 코레일 제공
가상 플랫폼 ‘제페토’에서 공개된 기차역.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서울역 외부‧내부, 화본역, 연산역 / 코레일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철도공사(코레일)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었던 기차역을 가상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제페토는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든 뒤 가상세계 속에서 쇼핑과 오락, 친목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서비스다.

서울역, 연산역, 화본역이 제페토에서 공개되며 실제 기차역을 재현한 3D 공간 속에서 주변 관광지, 안전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얻고 역에 특화된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역에서는 ‘가상 자동발매 승차권구입’, ‘축제무대와 전시관 관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연산역에서는 등록문화재인 옛 급수탑과 연산문화창고를 둘러볼 수 있으며 야간 배경의 화본역은 복고풍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제페토 앱을 설치해 해당 기차역을 검색한 후 ‘플레이’를 누르면 가상세계 속 기차역으로 입장할 수 있다.

영어, 중국어, 일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하며 향후 기차역을 늘리고 가상회의와 철도박물관 관람 등의 사업과 교육 모델도 계획하고 있다.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실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기차역을 구현했다"며 "첨단 IT기술을 적극 도입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