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베트남에서 프리미엄 K-Food의 소비기반을 넓혀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을 크게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3대 도시이자 북부 최대 물류거점인 하이퐁시에서 대규모 ‘K-Food 홍보 소비자 체험행사’를 열었다. 아울러 우리 농수산식품의 해상물류 현장 상황도 점검했다.
10일 aT에 따르면 공사 김춘진 사장은 전날 하이퐁 항구의 해상 물류 점검과 함께 이달 완공 예정인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하나로TNS’의 물류창고를 둘러보고 현지 물류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한 물류비 증가와 선박운임 급등에 따른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공사의 물류지원사업 등으로 물류 운송의 애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김 사장은 공사와 공동으로 개최한 베트남 하이퐁시의 대표 프리미엄 유통매장인 ‘이온몰’(Aeon Mall)의 ‘K-Food 홍보 소비자 체험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에서 인기가 높은 대표 K-Food인 떡볶이·쌀과자·쌀음료 등 쌀가공식품과 영유아음료·두유 등 음료류를 선보여 베트남 소비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 사장은 "K-Food와 K-Culture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했다"며 "지난 5년간 국민총소득(GNI)이 약 2배 가량 성장한 하이퐁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역에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농수산식품의 베트남 수출액은 금년 5월말까지 3억 7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 증가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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