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땅끝 바다의 낭만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수욕장 개장

  • 전국 | 2022-07-09 22:20

잔잔한 물결, 송림 그늘 시원한 땅끝 송호해수욕장으로 오세요

땅끝마을 인근 송호해수욕장이 지난 8일 개장한 가운데 이른 무더위에 주말을 맞은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아 더위를 식혔다/해남군청 제공
땅끝마을 인근 송호해수욕장이 지난 8일 개장한 가운데 이른 무더위에 주말을 맞은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아 더위를 식혔다/해남군청 제공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수욕장을 찾은 어린아이의 동심/해남군 제공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수욕장을 찾은 어린아이의 동심/해남군 제공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수욕장이 지난 8일 개장했다.

땅끝마을과 인접한 송호해수욕장은 해남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해변가의 수백 년이 된 노송림과 호수와 같은 잔잔한 물결이 아름다운 곳이다. 모래가 곱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함께하기 좋으며 해송이 제방을 따라 이어져 있어 야영을 하기에도 적합하다.군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피서객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물 정비를 완료했다.

특히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나무 그네, 야간조명 그네 등 감성 포토존과 해변 파라솔 등을 조성했다. 오는 23일부터는 수상레저 패들보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료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해수욕장 개장 기간 중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며 완도해양경찰서, 해남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 질서 대책반을 구성해 안전사고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송호해변 여름 축제가 열린다. 송호해변 콘서트를 비롯해 낭만버스킹, 수상레저 프로그램, 지역특산물 판매 부스 운영 등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해남군청 관광실 관광정책팀 관계자는"코로나19 이후 많은 이들이 송호해수욕장을 찾아 힐링과 휴식을 할 수 있도록 시설물 정비 등을 실시했다"며"많은 분들이 땅끝 송호해수욕장에서 무더위를 날려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땅끝마을 인근 송호해수욕장이 지난 8일 개장한 가운데 이른 무더위에 주말을 맞은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아 더위를 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