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남단신] 장흥군, 별난 가족 별난 캠핑 ‘하늘 찌르는 인기’ 충만

  • 전국 | 2022-07-08 17:55

천문캠프 예약접수 10초 만에 전 회차 예약 마감

별난 가족 별난 캠핑 천문캠프/장흥군 제공
별난 가족 별난 캠핑 천문캠프/장흥군 제공

■장흥군, 별난 가족 별난 캠핑 ‘하늘 찌르는 인기’ 충만

전남 장흥군 정남진천문과학관에서 운영하는 ‘별난 가족 별난 캠핑’천문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천문캠프는 3년 만에 치러진 첫 대면 과학체험행사로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유치자연휴양림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총 8회에 걸쳐 개최된 캠프에는 54가족 233명이 참여해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즐겼다. 또한 천문캠프가 진행되는 1박 2일 동안 골판지 망원경, 태양광 탐사로봇, 에어 로켓 만들기 등 과학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다른 천문과학관에서는 쉽게 만져볼 수 없는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해보고 별을 찾아보는 체험은 참여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더 많은 가족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제15회 정남진 장흥 물 축제 기간인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정남진천문과학관 야외에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 에어 로켓 만들기 및 태양 관측 등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치매예방학교 프로그램 운영/장흥군 제공
치매예방학교 프로그램 운영/장흥군 제공

■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인지건강 특화 사업 추진

전남 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을 위한 뇌(나)를 깨우는 치매 예방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뇌(나)를 깨우는 치매 예방학교’교실은 지난 6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 주 1회,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신동 1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흥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이 나와 인지훈련 통합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사선환 위원장은 "치매의 부정적 사회적 인식 때문에 평소 알고 싶어도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모른다.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법 등을 알려 주는 장흥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상이 관산읍장은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며, 어르신들의 마음에 행복한 추억을 전달해 드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자원 및 외부재원을 유치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복지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