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 의장, 소통과 화합, 협치 바탕 도민만을 위한 의회 구현 다짐
제12대 경남도의회 전반기 의장단이 첫 공식일정으로 국립 3.15묘지를 참배했다./경남도의회 제공
[더팩트ㅣ경남=강보금 기자] 6일 제12대 경남도의회 전반기 의장단이 공식일정에 돌입함과 동시에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도 모두 선출됐다.
의장단은 국립 3.15묘지, 충혼탑 참배, 경남도청과 경남도교육청을 방문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의장단은 "도민과 함께하는 도민 중심의 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며 "도민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수요에 능동적·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의회 운영을 바란다"고 말하며 결속을 다졌다.
또한 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은 경남도청과 경남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완수 도지사와 박종훈 교육감과 환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의회와 집행부 간 상생·협치 기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또 각 기자단을 찾은 김 의장은 "도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2년 임기 동안 소통과 화합, 그리고 협치를 바탕으로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이날 제39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장 선거를 진행했다.
7개 상임위원장에는 각 1명씩 단독출마해 찬반 투표를 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신종철(산청)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박준(창원4) 의원, 교육위원장에 박병영(김해6) 의원, 농해양수산위원장에 김현철(사천2) 의원, 경제환경위원장에 김일수(거창2) 의원, 건설소방위원장에 박해영(창원3)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재웅(함양) 의원이 선출됐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