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에 김승호 의원,부의장에 황주룡 의원 각각 선출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동두천시의회 제공
[더팩트 l 동두천=김성훈 기자] 제9대 경기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이 1일 구성됐다.
동두천시의회는 이날 개원 후 첫 회의인 제312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에는 3선의 김승호 의원(가선거구)을, 부의장에는 초선 황주룡 의원(가선거구)을 각각 선출했다.
임시회에 앞서 시의원 7명은 현충탑 참배로 임기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 제1항과 동두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무기명투표로 진행됐다.
의장 선거에서는 총 7표 중 김승호 의원이 4표, 박인범 의원이 3표를 얻어 과반수를 얻은 김승호 의원이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황주룡 의원이 4표를 얻어, 3표를 얻은 김재수 의원에 앞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김승호 의장은 "집행부와의 관계는 물론 의회 내부에서도 소통과 협치를 실현하면서 의회 위상을 더욱 높이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동두천이 더 발전하고 시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 감동 의정'을 펼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 동두천시의회는 오는 4일 오후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제9대 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