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째 진도초등학교 진돌이 축구단에 후원금 전달
■ 진도군축구협회, 진도초등학교 축구부 등에 후원금 600만 원 전달
전남 진도군축구협회(회장 박억수)가 최근 진도초등학교 진돌이 축구단과 4개 축구 클럽에 후원금 600만 원을 전달했다. 박억수 회장은 4개 축구 클럽에 10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동호인 화합과 멋진 활약을 당부했다. 특히 진도군축구협회는 축구 꿈나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17년째 진도초등학교 진돌이 축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200만 원을 지원했다.
한편 박억수 회장은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며 "축구 동호회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진도군축구협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도군, 정신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 체험 학습 실시
전남 진도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최근 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명량 해상케이블카, 진도타워 등에서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 현장 체험 학습은 평소 야외 나들이가 자유롭지 못한 정신 장애인들에게 야외 나들이를 통해 장애인 간의 친밀감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 마련을 위해 실시했다. 또 다과 체험과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사회성 향상 등을 유도했다.
한편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 현장 체험 학습은 야외 나들이가 쉽지 않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문화를 체험하는 산 교육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