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팬앤스타
팬앤스타

장흥군,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육성

  • 전국 | 2022-06-22 10:18

2022년 전남 형 동행 일자리 사업 선정돼

장흥군 청사 전경/장흥군 제공
장흥군 청사 전경/장흥군 제공

[더팩트 I 장흥=최영남 기자]전남 장흥군은 지난 6월 11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10주간 장흥 통합의료병원에서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은 통합의학에 관심이 있는 장흥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장흥군은 지역 내 통합의료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산업 의료관광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남 형 동행 일자리 사업에 공모해 지난 3월에 선정되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트레스와 질병을 향과 마사지로 치료하는 화장품 개발·제조 ▲리듬을 이용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스포츠 리듬트레이닝 ▲색깔이 가지는 파장과 에너지를 활용하여 신체와 마음을 치료하는 컬러테라피 심리상담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통합의료 힐링 코디네이터 교육 수료 후에는 해당 교육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장품 제품 개발·제조의 경우 창업을 원하는 지원자에게는 창업 과정 5단계에 맞춰 전문가를 연결해준다.

또 교육 수료자는 장흥군 통합의학 박람회 및 의료사업 추진 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장흥군 미래혁신과 통합의료팀 관계자는 "이번 힐링 코디네이터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흥군 통합의료 산업을 확장하고 홍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측 "차라리 구속하라"…배경엔 '영장심사 5전5패' 공수처
· 권영세 '내란 특검법...尹 체포영장 집행 중단하면 논의 가능?' [TF포착]
· 특검 추천권에 비토권까지 물러섰다…野 전략 통할까
·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문서 공개 길 열렸다
· [취재석] 김상욱 '탈당 권유' 논란, 국민의힘은 건강한가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