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수석 최고위원)은 22일 순천과 광양을 찾아 무소속 시장 당선인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다.
조 최고위원이 주도하는 전남 무소속 단체장 당선인과의 면담은 지난 14일(지난주 수요일)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에 이어 두 번째다.
조 최고위원의 행보는 무소속 단체장을 고리로 국민의힘의 서진정책을 확산하고 호남지역의 반 국힘 정서 완화가 1차 목표이며 기회가 되면 기초단체장 영입이나 2년 후 총선에서 국회의원을 배출하는 것을 염두에 둔 행보로 관측되고 있다.
조 의원은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으로부터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해 정부와 여당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노 당선인이 재임 당시 추진한 순천만 국가 정원은 국내 1호 국가 정원이며 매년 500여만 명이 찾고 있다. 이같은 사업실적을 바탕으로 순천시는 10년 만인 2023년 국제정원박람회를 다시 개최한다.
이어 오후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당선인과 만나 관광, 기업과의 상생협력 등 광양의 현안을 청취하고, 광양시가 희망하는 정부 여당의 지원방안을 수렴할 계획이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전남 22곳 단체장 중 무소속 당선인은 7명이며 조 의원은 이들과 차례로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다음 주에는 전북을 방문할 계획이며, 전남 서부권 무소속 단체장 당선인들과의 면담 일정을 조율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당시 다양한 지역 균형 발전 정책, 호남의 미래 전략을 약속한 바 있다.
전북 전주에서 초‧중‧고교를 졸업한 조 최고위원은 지난해 6월 11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호남의 딸’과 ‘중도 실용’을 내걸고 출마자 중 유일하게 10만 표 넘는 지지를 받아 수석 최고위원으로 선출됐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