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투자청 진주 설치, KAI 회전익 비행센터 연계 UAM산업 육성 등 사업 건의
조규일 진주시장이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을 만나 경남투자청 진주설치 등 지역연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진주시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조규일 진주시장이 16일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을 만나 경남투자청 진주설치 등 지역연안의 도정과제 반영을 건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박완수 도지사 당선인에게 "통합창원시장을 지내고 국회의원을 거친 행정의 달인인 만큼 도정을 원활하게 이끌어 가실 것"이라며 "반듯한 경남을 세워 도민이 행복한 경남, 시민이 부강한 진주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완수 도지사 당선인은 "서부경남의 성장·발전을 비롯해 그에 따른 경남 전체의 균형발전은 도정의 핵심과제"라며 "항공우주산업을 비롯해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관광산업 중흥을 위해 서부경남을 챙겨 나가겠다"며 진주시와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조 시장은 이어 도지사직 인수팀을 방문해 진주지역 현안사업들을 설명하며 도정과제 채택을 건의했다.
진주시가 건의한 내용은 경남투자청 진주 설치, 항공우주클러스터 구축, 드론(UAM)산업 메카로 육성, 청년창업사관학교 서부경남(진주) 신설, 월아산 국가정원 추진,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 국립현대미술관 진주관 설치, 진주 전통문화체험관 조성사업, 진주실크박물관 건립, 선학산터널·제2금산교 신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등이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