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의령군, 산림경영단지 평가서 전국 1위

  • 전국 | 2022-06-15 16:26

산림경영단지의 차별화된 산림복합경영 모델 주목

의령군청 전경/의령군 제공
의령군청 전경/의령군 제공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 경남 의령군은 15일 산림청 주관 ‘2021년 선도 산림경영단지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응봉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사업을 4년째 추진 중이다.

이번 평가는 산림청이 2년 차 이상 추진 중인 전국 선도산림경영단지 18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한 해 동안 자체 조사와 현장평가, 국립산림과학원의 검증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의령군은 99.5점으로 18개 산림경영단지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평가로 인해 의령군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의령 선도산림경영단지의 경영주체인 의령군산림조합은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의령군은 기존 임도 내 산림경영작업장 설치로 경영효율성 제고, 단지 여건에 맞는 맞춤형 숲리모델링을 통한 집약경영 기반 마련, 소나무류 반출금지 구역 내에서의 산림경영 방법 제시 등의 운영 성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숲속 토론장 설치, 국내 최초 880m 산지 하트형 임도 개설, 순환형 부자숲길로 개설, 국내 최대 산림운동장과 연계한 각종 산림 체험 교육 활동 등 특화 사업이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군 관계자는 "산림경영단지의 차별화된 산림복합경영 모델이 주목받은 것 같다"며 "더 많은 임업인이 산림경영에 참여해 소득 증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