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용록 홍성군수 당선인, 인수위 출범...""민선 5·6·7기 군정과 차별화할 것"

  • 전국 | 2022-06-11 15:46

인수위 위원장 배상목 교수 등 7명 구성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 당선인은 10일 민선 8기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군정 업무 파악에 나섰다. / 홍성군수직 인수위원회 제공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 당선인은 10일 민선 8기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군정 업무 파악에 나섰다. / 홍성군수직 인수위원회 제공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이용록 충남 홍성군수 당선인은 10일 민선 8기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군정 업무 파악에 돌입했다.

인수위 위원장에는 청운대 배상목 교수가 맡았으며 고영호(공약단 위원장), 최승락(전 예총회장), 곽은숙(여성단체협의회장), 김정숙(혜전대 교수), 이청영(전 홍성군 공무원), 이환진(지역발전협의회장)씨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복지, 관광, 경제, 환경, 행정 등 5개 분야의 전문가로 20일간 부서별로 업무 현황 파악에 나설 예정이며 민선 8기 군정 정책 기조와 운영 방향, 당선인의 공약 추진 등을 점검한다.

배상목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의 철학과 의지가 담긴 군정 비전을 제시하겠다"며 "안정적인 민선 8기 출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록 당선인은 이날 담화문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 홍성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라는 군민의 뜻이 엄중함을 깨닫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 5, 6, 7기 군정과 차별화를 시도할 것"이라며 "인수위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와 군정의 추진 업무 등을 토대로 홍성 미래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당선인은 군수 취임 이후 가장 우선시 되는 핵심 추진 정책으로 군민이 행복한 행정구현과 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부문 등을 꼽았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구하며 다수의 군민이 행복한 의사 결정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공무원들의 사기 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홍성은 충남의 중심이고 위대한 홍성군민의 선택은 언제나 옳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을 통해 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군정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