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는 7일 도민 담화문을 통해 민선8기 재선에 따라 인수위원회를 설치하는 대신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민선8기 비전·공약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비전·공약위원회는 선거 기간 중 도민이 들려준 의견을 챙겨 지역발전의 근간으로 삼기 위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민선8기 도정 비전을 마련하고 공약 실천 방안 등을 종합 점검한다. 공약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꼭 추진해야 할 사업도 충분히 논의해 정책과제에 포함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안전·환경·복지 △일자리·산업·에너지 △농·수산 △관광·문화, 4개 분과 30여 명으로 구성했다. 공동 위원장은 식견과 덕망이 높은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 박민서 목포대학교 총장,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이 맡았다. 위원은 학계, 사회단체, 현장 전문가, 청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위원회 분과별로 전남도 실․국장과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게 된다. 논의된 내용을 차질 없이 실천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현장 토론회를 전남 동부권, 서남권, 중남부권, 광주 근교권, 4개 권역별로 개최해 도민의 소중한 의견과 정책 아이디어를 충분히 수렴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한 달 동안 운영하며 결과를 정리해 ‘민선8기 비전·공약·정책과제 대도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영록 지사는 "민선8기는 전남의 미래 비전을 준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어야 하는 시기로, 전남이 지역 균형 발전을 주도하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민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