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인실 특허청장 취임..."과학과 기술 중심 혁신성장에 지식재산 핵심 역할해야"
""심사·심판의 전문성 강화...지식재산 상담, 번역 등에 인공지능 확대"

제28대 이인실 특허청장이 31일 오후 3시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 특허청 제공
제28대 이인실 특허청장이 31일 오후 3시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 특허청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이인실 특허청장은 31일 "대내외적 불확실성을 극복해 다시 한 번 도약하고 함께 잘 사는 나라를 위해서는 과학과 기술 중심의 혁신 성장을 추진해야 한다"며 "지식 재산이 핵심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성이자 민간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지식재산 수장에 오른 이 청장은 이날 오후 열린 취임식에서 "심사·심판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며 "심사 외 부가적인 업무는 줄이고 심사‧심판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는 흐름에 발맞춰 지식재산 행정도 변해야 한다"며 "인공지능, NFT 등 새로이 나타나는 기술을 지식재산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정보화 시스템은 물론 지식재산 상담, 번역 등 대국민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확대해 향후 심사 업무까지 접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청장은 부산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22회 변리사 시험에 합격해 한국여성변리사회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전문위원, 국제변리사연맹 한국협회장, 대한변리사회 부회장 (사)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사)지식재산포럼 회장 등을 지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