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산림청 목재문화축제 '목혼식' 참여자 모집
6월 8일까지 접수...결혼 연수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2019년 열린 목재문화축제 모습 / 산림청 제공
2019년 열린 목재문화축제 모습 / 산림청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오는 6월 18일부터 대구 수목원에서 열리는 ‘2022 목재문화축제'의 주요 행사인 목혼식 참여자를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목재와 관련한 아름다운 추억이나 재미있는 경험 등의 사연, 가족과 함께 찍은 목재이용 사진 등 10일간 도전 과제를 수행한 5쌍의 부부를 목혼식 주인공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열리는 목혼식은 결혼 5주년을 기념해 부부가 목재로 된 선물을 주고받는 서양 풍습에서 유래한 행사로 그동안 결혼 5주년 부부로 대상을 한정했지만 올해는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목재문화축제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구 수목원에서 뚝딱뚝딱 나무왕 선발대회(국산 목재 비교 체험), 목혼식 참여 부부이야기 뮤지컬, ‘목재이용=탄소중립’, 목소리이야기쇼(Talk Show), 대구지역 특산물로 만드는 아빠의 밥상 등이 열릴 예정이다.

참여는 아이러브우드(I LOVE WOOD) 캠페인 공식 누리집이나 누리 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 김용관 산림산업정책국장은 "나무도 채소나 과일처럼 심고, 가꾸고, 수확하면서 목재로 잘 이용하는 것이 건강한 숲을 유지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국산 목재의 올바른 가치를 알고 생활 속 목재이용 실천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