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무주군, 제10회 산골영화제 맞아 주요 가로등·도로 정비
'쾌적한 경관, 도로환경 제공 성공적인 산골영화제 개최 전망'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주군 제공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주군 제공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은 제10회 산골영화제를 앞두고 무주읍내 가로등 세척 작업과 주요 진입도로에 대한 예초작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정한 관광무주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군은 오는 31일까지 자체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무주읍내 △천변도로 △한풍루로에 있는 가로등 총 150개소에 대한 세척작업과 주요 진입도로 △오산삼거리 △무주IC주변 △위임국도 37호선(가옥리)에 대해 예초작업을 실시한다.

쾌적한 도로환경과 가로등 조도 향상을 통해 축제 기간 중 관광객과 군민이 안전하게 차량 통행과 야간 보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무주군청 건설과 건설행정팀 박진규 팀장은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 군민에게 쾌적한 경관·도로환경을 제공해 성공적으로 산골영화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는 다음달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총 5일에 걸쳐 개최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무주산골영화제는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영화 상영이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움츠러들어있던 관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