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재명 '치킨 뼈 그릇' 투척 60대 구속에 "선처 바랬는데…안타깝다"

  • 전국 | 2022-05-23 10:17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3일 자신에게 치킨 뼈 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된 데 대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3일 자신에게 치킨 뼈 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된 데 대해 "안타깝다"고 했다. /국회취재사진단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자신에게 치킨 뼈 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된 데 대해 "안타깝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23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선처했으면 했는데 구속됐다고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친 분들은 없었느냐'는 물음에는 "다친 것까진 아닌 것 같다. 누군가 맞긴 맞았을 텐데"라고 답했다.

앞서 배구민 인천지법 영장당직 판사는 전날 오후 이 위원장에게 치킨 뼈 그릇을 던진 6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할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9시 35분께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한 치킨가게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걷던 이 위원장에게 철제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다.

당시 이 위원장은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 등 이번 지방선거에 나온 민주당 후보들과 거리유세를 하고 있었다. 주변에는 지지자들이 있었지만 다행히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경찰에서 "이 후보가 지나가면서 시끄러워서 기분이 나빴다"고 진술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