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인지도 조사 "커피도시 부산하면 바닷가 경치 연상돼"
커피도시 부산 BI(브랜드 이미지). /부산관광공사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지역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커피도시 부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가 지난 2월 부산지역 카페 방문객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커피도시 부산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커피도시 부산하면 바닷가 경치가 연상된다'는 의견이 21.1%로 가장 많았다.
카페거리 중에는 해운대와 서면이 가장 많이 연상되는 곳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커피도시 부산 BI(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했다.
커피도시 부산 BI는 향후 영상과 굿즈(기획상품) 제작 등 '커피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서 사용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부산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도시이자 바다를 비롯해 다양하고 독특한 관광자원을 가진 특별한 도시"라며 "커피도시 부산으로서 정체성 강화와 전국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홍보와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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