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부산시, 尹정부 출범 맞춰 '부산엑스포' 수도권 본격 홍보

  • 전국 | 2022-05-10 16:19

버스, 도시철도, 대형 전광판 홍보 본격화

서울 코엑스 아티움 광장 전광판 활용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부산시 제공
서울 코엑스 아티움 광장 전광판 활용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부산시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가 수도권 버스와 도시철도, 대형 전광판 등을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본격 홍보한다.

10일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수도권에도 적극적으로 알려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것이다.

먼저 서울과와 경기도를 오가는 버스에 '대한민국의 첫 번째 월드엑스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다 함께 응원해주세요'라는 문구를 넣은 랩핑광고를 하고 버스쉘터,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지하철 조명 광고 등에도 홍보한다.

또 서울 코엑스 광장 옥외 전광판에 미디어아트 형식의 홍보영상과 유치 응원 메시지를 내보낸다.

홍보영상은 세계 각국에서 모여드는 무수한 사람들의 융합을 고래의 웅장하고 유연한 움직임으로 표현하고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항해'라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주제를 이색적으로 표현했다.

부산시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지난 2월 대홍기획을 종합 홍보용역 기획사로 선정하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위원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핵심국가와 도시를 선정해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싱가포르 창이 등을 중심으로 미디어 확산 홍보 전략도 구사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반영돼 앞으로 유치 활동 추진에 큰 힘을 얻었다"며 "전 세계에 대한민국과 부산을 알리고 국내외 유치 공감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범정부 조직과 민간기업간 모든 역량을 집중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