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담양군, 중소가족농 경영 개선 실천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높인다
농업기술센터, 2022년 강소농 지원사업 기본교육 실시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소규모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강소농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소규모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강소농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더팩트 l 담양=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소규모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강소농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소농 지원사업은 농가경영 개선 실천 교육 및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강소농대전 참여 등을 통해 자율 및 자립적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의 소득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신규강소농 및 기존 강소농 교육 이수자 중 보수교육을 원하는 기존 강소농 15명을 모집했으며, 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들이 참여했다.

오는 13일부터는 기본교육에 참여한 강소농을 대상으로 경영목표 및 방향을 설정하는 현장 크로스 코칭이 진행되며, 이후 심화교육 및 후속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경영개선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