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의회 정책지원관 5명 공개 모집
5월 13일까지 원서 접수...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의정활동 지원

대전시의휘가 정책지원관 5명을 공개 모집한다. / 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휘가 정책지원관 5명을 공개 모집한다. / 시의회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의회는 정책 역량 강화와 의원의 의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지원관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관계없이 20세 이상인 자로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7급 또는 7급 상당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추면 된다.

응시 원서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전시의회 사무처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책지원관은 행정6급 임기제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 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지방의회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의정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권중순 의장은 "이번 정책지원관 채용으로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기관으로 거듭나게 되었다"며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대안 제시라는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더욱 발전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