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주완산경찰서, 다리 위 자살기도자 구조 시민 감사장
전주완산경찰서는 완산구 소재 마전교 다리 난간에서 뛰어내리려한 자살기도자를 설득하고 구조한 시민에게 감사장과 함께 고마움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주완산서 제공
전주완산경찰서는 완산구 소재 마전교 다리 난간에서 뛰어내리려한 자살기도자를 설득하고 구조한 시민에게 감사장과 함께 고마움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주완산서 제공

[더팩트 | 전주=최영 기자]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완산구 소재 마전교 다리 난간에서 뛰어내리려한 자살기도자를 설득하고 구조한 시민에게 감사장과 함께 고마움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민 A씨는 지난 21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소재 마전교 위를 차량 운행중 뛰어내리려 난간 위로 올라가는 사람을 발견하고 차량을 유턴해 신속히 다가가 설득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한 후 112신고해 인명 피해를 예방했다.

당시 자살기도자는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아오던 중 신변을 비관해 다리 위에서 뛰어 자살하려한 것으로 화산지구대 보호조치 후 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보건센터와 협업해 심리상담을 추진했고 보호자를 통해 진료를 받아온 병원에 입원조치 했다.

박헌수 전주완산경찰서장은 시민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면서"그냥 지나칠 수 있는데도 세심한 관찰과 용감한 행동으로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 "저희 경찰도 안전한 전주 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