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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해경자청,‘기업 애로사항 청취창구’ 확대
온라인서 불필요한 규제, 애로사항 등 청취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더팩트 DB.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더팩트 DB.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경자청)은 불합리한 기업규제 등 기업경영상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기업 애로사항 청취창구’를 온라인 창구로 확대·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경자청은 내달부터 경자청 누리내에 기업 애로사항 청취창구를 마련해 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규제 뿐만 아니라 교통, 환경 등 기업밀착형 애로사항 접수·해소를 통해 기업경영의 활력 제고를 위한 규제개선을 지원한다.

특히 불필요한 규제 및 애로사항 발굴을 위해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창원상공회의소, 부산·경남 테크노파크,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등 유관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다.

이어 소통팀을 운영하여 접수된 애로사항은 현장방문, 상담 및 중앙정부 건의를 통해 해결할 방침이다.

김기영 청장은"온라인 기업 애로사항 청취창구 설치로 정부의 규제개선에 적극 동참하고, 경자구역내 기업과의 소통창구를 운영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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