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국내 첫 그린수소 전문 연구센터 유치
당진 석문국가산단에 센터 건립...3년간 110억 투입

정부의 탈석탄 및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응하는 국내 첫 그린수소 전문 연구센터가 충남에 들어선다. / 충남도 제공
정부의 탈석탄 및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응하는 국내 첫 그린수소 전문 연구센터가 충남에 들어선다. / 충남도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충남도와 정부의 탈석탄 및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응하는 국내 첫 그린수소 전문 연구센터가 충남에 들어선다.

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그린수소 생산 수전해 부품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 60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린수소 생산 수전해 부품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은 도내 기계 부품 가공 산업에 대한 고분자 전해질 분리막(PEM) 수전해 스택 부품 생산 산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도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3년간 국비 60억원 등 총 110억원을 투입해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그린수소 부품 전환 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그린수소 부품 전환 지원센터는 그린수소 생산장비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및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호서대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구축한다.

센터는 당진시가 제공한 6600㎡ 부지에 연면적 825㎡ 규모로 지을 예정이며, 센터에는 10㎾급 수전해 신뢰성 시험 시스템 등 수전해 관련 연구 장비 10종을 구축한다.

센터는 그린수소 수전해 설비 개발을 희망하는 기업에 시험평가, 인증 등 기술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그린수소 분야 연구개발 지원 등을 펼칠 예정이다.

도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으로 고용 유발 51명, 생산 유발 181억 원, 부가가치 유발 53억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내 최초 그린수소 전문 연구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