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무주군, 2022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사업 추진

  • 전국 | 2022-04-22 14:34

창업교육 및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 등 최대 1000만원 지원

무주군이 미취업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무주군 제공
무주군이 미취업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무주군 제공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이 미취업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사업'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무주군이 무주지역 청년들의 일자리창출과 취업교육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전주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추진한다.

이에 군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2022년 문화관광형 창업지원 사업'(미취업자 대상)을 공고하고 예비 창업자를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창업분야로서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자(10명 모집)에게 전주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창업교육(40시간)을 실시한다.

이곳에서 창업교육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창업 대상자(6명 선발)를 최종 선발, 창업 사업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모집분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의 게시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박각춘과장은 "인구소멸위험지역인 무주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인 문화관광형 창업지원 사업은 창업에 필요한 인테리어 비용뿐만 아니라 재료비, 임차비, 홍보비 등을 지원해 청년들에게 창업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에 관심 있는 무주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 상태인 예비 창업자 분들은 기한 내에 접수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는 산업경제과 일자리팀이나 수행기관인 기전대학 산학협력단으로 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