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거창군, 다양한 목소리 듣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 전국 | 2022-04-05 16:42

3개 분야 16억원 규모, 청소년 위원 1명 추가 공모

거창군청 전경/거창군 제공
거창군청 전경/거창군 제공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정책 참여에 지역의 다양성과 대표성을 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과 청소년 위원에 대한 공개 모집을 한다고 5일 밝혔다.

거창군이 올해 추진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총 16억원 규모로 주민주도형 공모 사업 5억원, 청소년·청년주도형 참여 사업 5억원, 지역주도형 자치 사업 6억원 등 3개 분야다. 공모는 오는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군은 주민주도형 공모사업 외에 미래 세대의 정책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의 고유한 시책 발굴을 위해 청소년과 청년 참여 사업을 별도로 시행한다.

공모 규모 또한 주민주도형 공모사업과 동일하게 일반사업 1억원 이내, 행사성 사업 3000만원 이내로 제안을 받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제안된 사업은 소관부서의 숙의과정 및 사업 구체화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오는 12월 군 의회 예산안 심의·의결로 확정되면 2023년에 시행된다.

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구성인원에 청소년 위원 1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17∼24세의 고등학생 이상 거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서 공모 기한은 4월 29일까지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