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제1의 도시, 순천 중심의 순천시민시대, 당당한 순천, 정원의 도시 순천 완성 하겠다"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손훈모 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2일 신대지구 선거사무실 개소하면서 순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민생형 인권변호사로 잘 알려진 손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전남 제1의 도시인 순천이 중심이 되는 순천시민시대, 당당한 순천, 정원의 도시 순천을 완성하기 위해 순천시장에 도전한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최근 KBC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순천시장 적합도에서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는 것을 반영하듯 많은 정치인과 지지자들이 참여했으며 특히 국회의원인 우원식, 박찬대, 김영호, 서동용 등의 국회의원과 고교 동기인 영화감독 김한민과 배우 최재원 등이 축하메시지를 영상으로 보내오기도 했다.
손 예비후보는 순천시장을 "순천시민이라는 고객을 위해 공정시정을 실천하는 경영자"라고 정의하고 "시장은 권력자나 시민위에 군림하는 자가 아니라 시민이 채용하는 계약직 경영자라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고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순천시장의 요건으로 ▷부패하지 않은 사람 ▷시민과 소통하는 사람 ▷미래에 대한 안목과 비전을 가진 사람으로 생각한다"며 "손훈모를 채용해 주시면 사심 없이 봉사하는 시장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손 예비후보는 8대 분야 공약실천을 통해 청렴도 1등급 도시, 대한민국 살기 좋은 도시 5위안에 들겠다는 '손훈모의 8·15공약'도 소개했다.
8·15공약은 순천의 당당한 균형발전을 위해 도·농, 신·구도심 균형 발전을 위한 도시재생 계획과 교통난 해소방안,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 아이와 여성, 청년,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들로 오랫동안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손훈모 예비후보는 순천 월등면에서 태어나 순천고와 고려대 법대를 거쳐 사법고시에 합격했다.
현재 법률사무소 제석 대표 변호사로 임대아파트 관련 다수의 소송을 임차인의 승리로 이끄는 등 민생형 인권변호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대선후보의 순천본부장, 전남공동선거본부장을 역임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