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평 규모 수목원 조성, 민락·고산·탑석역 순환트램 설치 등
[더팩트 l 의정부=김성훈 기자]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예비후보가 25일 10대 대표공약을 발표하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 예비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장암수목원(30만평) 조성 △미군 반환기지 디자인·IT 캠퍼스 조성 △경기북부 교육1번지 도약 △온종일 아이돌봄 체계 구축 △8호선 연장 및 GTX-C 노선 조기 착공, GTX-F 노선 확정 추진 △민락·고산·탑석역 순환트램 설치 △도봉차량기지 이전 후 테크노밸리 조성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 백지화 △장암동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취소 등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시민들의 주거공간은 거대한 물류창고와 대형트럭이 아닌 공원과 문화공간으로 채워져 시민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의정부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시전문가인 김 예비후보는 공약의 핵심 방향성도 명확히 제시했다.
그는 △회색물류도시가 아닌 걷고싶은 도시 만들기 △아이가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교통이 편하고 주거의 질이 높은 도시 만들기 △소비도시를 넘어 일자리가 많은 도시 만들기 등의 공약 방향성도 내놨다.
김 예비후보가 제시한 세부 공약들은 체계적으로 수립한 도시전략의 토대에 맞게 완성됐다.
김 예비후보는 동네별 세부공약, 주제별 세부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주기적으로 기자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의 길을 걸어온 김 예비후보는 의정부·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다.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