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성군, 황룡강· 장성호 수변길 증강현실 관광 콘테츠 제공

  • 전국 | 2022-03-24 16:51
장성군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에 제공하는 증강현실(AR) 서비스/ 장성군 제공
장성군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에 제공하는 증강현실(AR) 서비스/ 장성군 제공

[더팩트 l 장성=허지현 기자] 전남 장성군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에서 증강현실(AR) 등 체험 서비스 제공하는 스마트 관광 콘텐츠가 마련됐다.

‘증강현실 기반 스마트 빌리지 관광사업’을 통해 황룡강, 장성호 일원 5개소에서 증강현실(AR) 체험과 도보 관광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사업은 장성군이 지난해 선정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 ‘스마트빌리지 조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각 지점마다 설치되어 있는 안내판 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황룡강 힐링허브정원의 벽화 속 소녀가 살아나 꽃에 물을 주고, 서삼장미터널 인근에서는 귀여운 황룡이 출몰해 용돈을 뿌려 준다.

공설운동장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의 배경으로 하늘 가득 노란 꽃비가 내리고, 은행나무수국길에 가면 소원을 들어주는 은행나무를 만날 수 있다.

장성호 수변길 옐로우출렁다리에서는 환상적인 ‘행운의 무지개’와 마주할 수 있다.

관광객들의 여행을 돕는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증강현실에 기반을 둔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운영돼, 황룡강 꽃길을 걸을 때 도보 경로와 방향을 알려준다.

그밖에, 장성8경과 장성호 수변길에 얽힌 이야기를 음성 해설로 들을 수 있는 ‘오디(Odii)’ 서비스도 제공된다.

장성 전 지역이 담긴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 관광이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능동적인 대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