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l 구리=박민준 기자] 경기 구리시는 오는 4월 5일부터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는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리의 역사와 문화,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갈매탐4’ 해설은 갈매의 역사, 자연, 관광, 이야기 등 총 4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이번 ‘갈매탐4’해설은 동구릉, 고구려대장간마을, 망우리공원에 이어 ‘갈매 신도시의 어제와 오늘’을 문화관광해설사의 맞춤 해설 서비스로 제공한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5호로 지정된 갈매동 도당굿과, 갈매 중앙을 흐르는 갈매천의 자연과 생태, 구리9경에 새롭게 선정된 갈매구릉산자락길과 다양한 쇼핑센터, 맛집들이 있는 애비뉴 광장, 지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갈매탐4’ 프로그램 참여는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나, 단체(학교, 일반)해설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해설과 함께 진행하는 소원지 쓰기, 장명루 팔찌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은 단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해야 한다.
‘갈매탐4’해설은 4월부터 10월까지 화, 수, 목, 금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총 2회 진행되고, 소요 시간은 1시간 30분가량이며 갈매동도당굿전수관에 모여서 출발한다.
안승남 시장은 "과거와 소통하며 전통을 계승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 중인 갈매의 오늘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 ‘갈매탐4’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구리의 역사와 문화, 관광에 대한 큰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구리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