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l 의정부=김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수봉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이하 자문위원)이 21일 의정부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자문위원은 이날 오전 의정부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의정부시장선거에 나설 것임을 선언한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출마선언을 통해 "중앙정부든 지방정부든 가장 우선해야 할 일은 경제"라고 강조하며 "30년 이상 삼성 근무 경험과 기업네트워크 활용으로 경제가 발전하고 사람이 모이는 ‘성장하는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자문위원은 "‘소통하는 시장’, ‘시민을 섬기는 시장’이 되겠다"며 "이해관계가 충돌하고 갈등을 유발하는 각종 사업은 공론의 장을 열어 적극 소통함으로써 최선의 해결책을 도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시의회와 적극 소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민사회의 의견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활동을 하고 있는 장 위원은 "자신은 경력과 실력, 그리고 소통으로 검증된 후보"라며 "의정부에 새로운 바람과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제7대 의정부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장 위원은 삼성그룹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사회 경험도 갖추고 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