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30분 광주상공회의소에서…복합쇼핑몰 등 경제 정책 방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22일 오전 10시 30분 광주상공회의소에서 광주광역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新경제지도' 등 정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강기정 제공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22일 오전 10시 30분 광주상공회의소에서 광주광역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新경제지도' 등 정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한 미래 비전을 발표한다. 5개 신경제지구와 5개 신활력특구를 만드는 ‘광주신경제지도' 정책과 더불어 복합쇼핑몰 등 광역시에 걸맞은 생활인프라를 갖추는 방안 등도 함께 밝힐 계획이다.
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 앞서 지역의 전통적인 산업 기반인 제조업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제조업 재도약을 위한 ‘제조업 메이드인 광주’ 간담회를 갖는다. 뿌리산업인 제조업을 경제 기반으로 삼고 거기에 신산업을 더해 ‘산업을 키우는 경제시장’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아울러 강기정 예비후보는 정권교체기와 여소야대 국면에서 필수적인 시장의 정무적 리더십의 중요성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강기정 예비후보는 청와대 정무수석, 3선 국회의원을 하며 쌓은 중앙정부와 여야 국회의원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무적 리더십을 발휘할 적임자라고 밝힌 바 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