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후보 등록, “광주형 일자리 새로운 길 닦았고, 또 한번 새로운 길 열겠다”
지난 17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박병규 전 광주시 경제부시장이 21일 오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광산구청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광주=박호재 기자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박병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광산구청장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박 예비후보는 "2014년 광주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노동과 기업이 소통·상생협력하는 체계를 갖추는 ‘미래형 포용적 혁신 모델’을 제시했었다"며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등을 통해 탄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새로운 개념의 발전 모델은 기존의 구조를 넘어서는 새로운 길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처음 접하는 것이라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어"그로부터 8년이 지난 지금 모두가 잘사는 포용적 혁신모델은 광주형일자리라는 이름을 거쳐 상생형지역일자리 정책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일자리정책이 되었다"며 "광주글로벌모터스라는 회사가 만들어졌고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캐스퍼’라는 훌륭한 브랜드 상품을 만들어 국민들께 사랑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광산구선거관리위원회에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으며 21일 빛그린국가산단 소재 광주글로벌모터스 앞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