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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정책 홍보...'쉽고 재밋게' CF로 제작
'웹드라마' 형식도 제작...기획부터 대본, 촬영, 편집 등 직원들이 도맡아

파주시는 정책을 영상으로 제작한 ‘정책CF’를 시청 유튜브 ‘파주N’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정책을 영상으로 제작한 ‘정책CF’를 시청 유튜브 ‘파주N’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경기 파주시가 차별화된 시정 홍보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시 정책을 영상으로 제작한 ‘정책CF’를 시청 유튜브 ‘파주N’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시가 선보인 첫 CF는 청년 취업준비생을 위해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인 ‘청년드림옷장’을 소재다. 관내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정책을 소개하는 1분 분량의 CF 영상이다.

시관계자는 "시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주요 시정 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 위주의 영상이 아닌 간결하고 흥미로운 시리즈 형식으로 기획해 홍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정책 CF’는 총 10편으로, 매월 2편씩 파주시청 유튜브 ‘파주N’을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정책뿐만 아니라 여성, 복지, 농업, 교통 등 2022년 달라지는 새로운 시정 정책을 주제로 기성세대와 MZ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자유롭고 트렌디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웹드라마 ‘그 남자와 가고 싶은 곳이 생겼다’를 자체 제작한 바 있다. 이번 ‘정책 CF’도 기획부터 대본, 촬영, 편집까지 직원들이 도맡아 제작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는 혁신적인 정책들을 이뤄내며 끊임없이 약동하고 있으나 좋은 정책들을 개발하고 추진해도 시민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며 "흥미로운 시정 정책 CF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정책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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