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지휘본부 운영 모의 훈련 실시
서부지방산림청은 오는 5일부터 4월 17일까지 44일간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해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전국적으로 동시다발적인 산불이 이어지고 있어 오는 5일부터 4월 17일까지 44일간을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해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4일 서부청에 따르면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내 소각산불 근절을 위한 주말 기동단속반을 편성해 논·밭두렁, 영농폐기물 소각 등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산림드론감시단을 활용해 공중감시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지휘차를 활용한 산불지휘본부 운영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지휘차량 설치, 지상·드론영상 실시간 모니터링,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및 산불확산예측시스템 활용해 과학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산불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권장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산불 대응력을 강화시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산불 현장에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